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심리운동 > 청소년을 위한 심리운동

 

학교 영역

제 1 과정 : "선두에 서는 것이 항상 인생의 일등은 아니다. 학생은 자신의 학습 세계를 스스로 체험한다."
학생들에 지각과 움직임 환경의 변화로 얻어지는 결과들이 학습의 기초를 이룬다. 학생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특별한 질문중의 하나는 학습능력에 중심을 두는 것으로 학생 자신 스스로를 조정하면서 학습하도록 하기 위해 학생에게는 어떤 개별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해야 하는지? 어떻게 학생과 함께 그 가능성을 알아 갈 수 있는지? 지각과 움직임 학습에 관한 정보를 구조화 시킬 수 있는지? 방법에 관한 수행능력을 목표로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지? 등이다.
수업 내용을 얼마나 독립적으로 이끌어가면서 작업을 하고 있는지? 이런 질문들은 방법적으로 세 가지가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모델을 이끄는 지각과 움직임 경험들에 대한 체험, 변형에 대한 이해와 체험, 그리고 수업과 학습의 촉진을 위한 관점 안에서는 문제해결을 하고자 하는 시도와 그 해결을 위해 어떤 개인적인 전략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이다.

제 2 과정 : "아동은 다르게 배운다 - 학교 현실에서 교사와 학생 삶의 세계"
교사의 인간적이고 교육적인 능력의 깊이는 학생의 자아능력, 사물능력, 사회능력과 서로 밀접 하게 상호작용 한다. 지각과 움직임이 반영된 학습을 기본으로 가기 고유의 개별적인 전략 사용과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와의 교류는 이 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구성요인이므로 심리운동은 교육과 수업의 기본요소로 간주된다. 이와 일치하여 관계 및 주관적인 교수법과 같이 다양한 교수법과 관련된 새로운 모델이 관계되며 더욱이 프로젴트 학습방법과 같이 교과목과 그 교과목과 관계된 학습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 3 과정 : "다른 전문인들과 기관들과의 서로 연결된 프로젝트 장려"
이 과정에서는 학교와 학교이외의 기관과의 공동작업에 관한 것으로 건강과 학습 장려를 위한 전문가 간의 공동 작업을 중심으로 한다. 독일 여러 곳에서 시행하고 있는 폭력예방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질적인 체험과, 읽고-쓰기에- 약한 아동, 셈을 잘 못하는 아동 그리고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아동에 대한 학교와 학교 밖에서, 지각과 움직임을 근거로 한 촉진 수업은 일반적인 초등학교 수업에서도, 중학교 수업에서도 하고있고 연구되고 있음을 다룬다.

제 4 과정 : 과정
유치원과 조기영역과 같이 학교에 관련된 심화과정을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내용은 똑 같다.

 "